"6개월 만에 30kg 감량했습니다" 주부 몸짱이 '30kg' 폭풍 감량했다는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MBN 엄지의 제왕

6개월 만에 30kg 감량한 놀라운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소개한다.

 

지난 8월,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지방 빼는 스위치'라는 주제로 방송이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는 6개월 만에 무려 30kg 감량했다는 주부 몸짱이 등장해 살 빼주는 서트푸드 식단을 소개했다.

 

그녀가 소개한 서트푸드 식단은 다음과 같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란?

MBN 엄지의 제왕

우리 몸 속 살 빼는 데 도움을 주는 '시르투인'이라는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음식을 '서트푸드'라고 말하는데, 이 서트푸드 음식을 섭취해 체중 감량하는 것을 말한다.

 

 

30kg 감량, 서트푸드 식단

<서트푸드 녹즙> 레시피 

MBN 엄지의 제왕

재료 : 케일, 레몬즙, 사과, 샐러리, 물 반 컵

 

케일 + 레몬즙 + 사과 + 샐러리, 물 반 컵을 믹서에 넣어 갈아주면 완성이다. 

 

<된장귀리죽> 레시피

MBN 엄지의 제왕

재료 : 물에 불린 귀리 100g, 물 3컵, 된장 푼 물 약간

 

MBN 엄지의 제왕

먼저 냄비에 불린 귀리를 넣는데, 이때 넣는 귀리는 물에 담가 3시간 정도 불려놔야 한다. 그다음 물을 충분히 넣고, 30분 정도 끓인다. 

 

MBN 엄지의 제왕

귀리가 흐물흐물 익었다면 된장 푼 물을 약간 넣어 간을 해준다. 간은 된장 물 대신 소금으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된장 푼 물로 간을 하면 감칠맛이 증가하기 때문에 되도록 된장 푼 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MBN 엄지의 제왕

이외에도 미역으로 된장국을 만들어 먹거나 강황으로 두부 볶음밥, 된장 소스를 곁들인 고등어구이도 만들어 먹었다고 한다.

 

최근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건강은 물론 맛까지 완벽한 그녀의 서트푸드 식단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길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