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은 꼭 이렇게 드세요" 구멍 난 뼈를 채워줘 골다공증은 얼씬도 못하게 합니다.

귤의 효능을 보면 제철 과일이 얼마나 우리 몸에 좋은지 다시금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귤의 대표 성분인 비타민C는 겨울철 찾아오기 쉬운 감기를 예방하고 또 면역력을 높여줘 추운 겨울 약해질 수 밖에 없는 우리 몸을 지켜주죠?

 

 

대부분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다, 감기 예방에 좋다 등 이 정도의 효능만 알고 계실듯 한데요.

 

귤을 '이렇게' 먹으면 구멍 난 뼈를 채워줘 골다공증이 얼씬도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귤을 어떻게 먹어야 골다공증을 예방 할 수 있을까요?

 

 

만능 귤 청

바로 '귤 청' 인데요. 만능 귤 청은 현직 한의사가 실제로 애용하는 귤 활용법 이라고 합니다.

 

귤 알맹이만 갈아서 귤 청을 담그는 것이 아니라, 귤을 껍질째 갈아서 귤 청을 담가야 하는데요.

 

귤을 껍질째 갈아 만들게 되면, 영얍 흡수율도 높아질 뿐만 아니라 숙성 시간도 짧아진다고 합니다.

 

 

만능 귤 청을 위한 첫 번째 관문은 바로 '세척'입니다.

 

최근 귤껍질에는 농약이 묻어 있거나 신선도 유지를 위한 피막제를 도포해 놓은 것도 있기 때문에 세척이 정말 중요한데요.

 

물 1L소주식초를 (소주잔 기준) 1잔씩 넣고 귤을 5분간 담가둔 뒤,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주기만 하면 귤 껍질을 섭취해도 될 만큼,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귤 청 뿐만 아니라, 과일청을 만들 때에는 식재료와 설탕을 1:1 비율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귤 청에 들어가는 설탕의 양을 1/5로 줄일 수 있는 꿀팁이 있다고 합니다.

 

단 맛은 그대로이지만, 설탕의 양을 1/5로 확 줄인 꿀팁은?

 

 

바로 '전자레인지' 라고 합니다.

 

귤을 전자레인지 1분 정도 돌리게 되면 귤 안에 있는 신맛을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 시켜서 단 맛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귤의 꼭지를 제거한 뒤 전자레인지에 1분간 가열해주세요.

 

 

이 때 귤의 꼭지를 제거하지 않고 가열 할 경우 귤이 터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꼭지를 제거해주신 다음 가열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 귤과 설탕을 5:1 비율로 넣고 믹서에 껍질째 갈아주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귤 청과 설탕의 비율 말고는 별 다를바가 없는데요.

 

여기에 '한 가지 식재료'가 더 들어가야 뼈 건강에 좋은 만능 귤 청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

그 한 가지 식재료는 바로 건강한 매운맛을 지닌 '생강' 입니다.

 

귤껍질에는 뼈의 노화를 막아주는 헤스페리딘이라는 황산화 성분이 풍부한데요.

 

생강에도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함께 드시게 되면 항산화 능력이 배가 되기 때문에, 뼈의 노화를 잘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곱게 간 귤 청에 채 썬 생강 1쪽을 넣고 고루 섞어준 뒤, 실온에서 2일 정도 숙성한 뒤 냉장 보관을 해주면 뼈 건강도 챙기고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만능 귤 청'이 완성이 됩니다!

 

완성된 귤 청은 뜨거운 물 300mL에 귤 청 2 큰술을 넣어 귤 차로 섭취하면 겨울 추위에 얼어붙은 몸도 녹이고, 골다공증 걱정도 싹 날려버리실 수 있으실거에요.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