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잡티, 모공 한방에 해결할 수 있어요" 무려 -20살 어려 보이는 동안 피부의 비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 42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주름이나 잡티 하나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계신 최강 동안의 몸신께서 출연하셨는데요.

 

어찌나 피부가 좋으신지 피부과 전문의 분들도 보고는 깜짝 놀라시더라구요.

 

 

다들 이 몸신분이 모태 피부 미녀인줄 아셨지만, 화장품을 잘 못쓰면 피부가 뒤집어지고 환절기에는 피부 건조가 심해서 피부염이 자주 생기셨다고 합니다.

 

즉 모태 피부 미녀가 아니였다고 하는데요.

 

 

 

'이 팩'을 한 후부터 기미, 잡티, 모공 고민 없는 -20살 동안 피부를 가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몸신분의 피부 비결은 다음과 같습니다.

누룩 팩

몸신분 께서는 1주일에 2번 정도 여러 가지 천연 가루로 직접 천연팩을 만들어 하셨다고 하는데요. 직접 만들어 해 본 팩 중에 누룩 팩이 기미, 잡티, 주근깨 완화는 물론이고 미백 효과까지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누룩 팩 재료 : 누룩가루 2큰술, 들기름 1큰술, 꿀 1큰술, 물 1큰술

 

 

누룩 팩 만들기

  • 누룩가루 2큰술에 들기름, 꿀, 물을 1큰술씩 넣고 잘 섞어주시면 완성입니다.

누룩 팩은 본인 취향에 맞춰 누룩가루의 양으로 점성을 조절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다 만들어진 누룩 팩은 팩 브러시 같은 도구를 사용하실 필요 없이 손으로 바르시면 된다고 합니다.

 

* 손이 가장 피부에 자극이 없는 좋은 최고의 도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화장솜이나 어떤 브러시 같은 것들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눈가, 입가의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얇기 때문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해서 바르시길 바랍니다.

 

 

천연 팩 할 때 꼭 하는 Tip

몸신 분께서 쳔연 팩을 할 때 꼭 하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비닐 팩을 꼭 팩한 후에 붙이는 것 입니다.

 

그 이유는 팩을 바르고 나서 피부에 흡수시키려면 10분~15분 정도가 걸리는데요. 그때 공기 중에 노출되면 아무래도 곡물 가루가 굳게 되고 굳으면 씻어낼 때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피부가 마르지 않게 수분감을 주기 위해서 비닐 팩을 꼭 붙인다고 합니다.

 

  • 누룩 팩을 바른 후 15분 뒤 물로 씻어내시면 됩니다.
  • 각 재료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손목에 먼저 바른 후 이상이 없을 때 얼굴에 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의사항

누룩 팩을 한 번에 많이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해 놓고 쓰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조금 귀찮더라도 할 때마다 쓸 양 만큼만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공하지 않은 천연 팩의 경우 냉장고에 넣고 쓸 경우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천연 팩을 냉장보에 보관해두고 쓰면 엄청난 양의 세균이 증식하기 때문에 세균이 모낭에 침투해 모낭염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꼭 누룩 팩이 아니더라도 직접 만들어 쓰는 모든 천연 팩에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