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안 하면 무조건 손해" 300만원 저금하면 1,200만원으로 되돌려 준다는 역대급 혜자 정부 지원금 (+지원 대상)

2년간 300만원을 저금하면 만기시에 1,2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이 있습니다.

 

400% 현실 금리 맞나요? 요즘 2%대 금리가 대부분인데 반해 기적적인 금리입니다.

 

 

청년들이 중소기업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고, 기업은 우수한 청년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청년, 기업, 정부가 함께 힘을 모아 적립해 청년들의 자산을 형성해주는 '청년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으로 자세한 내용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지원대상

청년

1. 연령: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군필자의 경우 복무 기간에 따라 참여 제한 연령을 조정해 최대 만 39세까지 가능합니다.

 

2. 고용보험 이력: 정규직 취업일 현재 고용보험 가입된 적이 없거나 최종학교 졸업 후 고용보험 가입 총 기간이 12개월 이하

단, 3개월 이하 단기 가입이력은 총 가입 기간에서 제외

최종학교에서 방송, 통신, 방송통신, 사이버, 학점은행제, 야간대학, 대학원은 제외됩니다.

 

 

3. 학력: 제한은 없으나 정규직 취업일 현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 재학, 휴학 중인자는 제외됩니다. 단, 졸업예정자는 가능합니다.

 

기업

청년공제 가입 대상인 청년의 정규직 채용일 기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5인 이상 중소기업

 

소비향락업, 비영리 기업 등 일부업종은 피보험자 수 관계없이 제외되며, 지식서비스산업, 문화콘텐츠산업, 벤처기업 등 일부 업종은 1~5인 미만 이라도 참여가능합니다.

 

 

청년만 신청해서는 안되고 무조건 청년과 기업이 함께 신청해야합니다.

 

회사측에서 절차가 까다롭다고 생각하거나 귀찮다고 해서 신청을 꺼려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청년근로자들의 채용과 장기간 근속을 원한다면 회사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신청을 하고 오히려 청년 근로자들에게 기업측에서 독려해주는게 좋을거 같네요.

 

 

지원 내용

청년이 2년간 매월 12만 5천원씩 300만원을 적립하면 만기시 정부에서 취업지원금 600만원기업 300만원 지원금이 함께 적립되어 총 1,200만원+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기 후 바로 해지해도 되지만 중소기업벤처기업부의 내일채움공제(3~5년)로 연장 가입하면 최대 8년간 장기적인 목돈 마련이 가능합니다.

 

기업에서는 비용이 부담될 수 있지만 기업적립금도 기업규모에 따라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어 실제 기업적립금이 전혀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30인 미만 기업: 면제 

30~49인 기업:  20% 부담

50~199미만 기업: 50% 부담

200인 이상 기업: 100% 부담

 

신청 방법

기업이 먼저 신청한 후 청년이 신청을 해야만 하고, 반드시 정규직 채용일 6개월 이내 청년공제 청약 홈페이지에서 청약신청을 마쳐야 합니다.

 

기업: 워크넷-청년공제 홈페이지 참여신청 후 운영기관의 자격심사에 따른 워크넷 승인이 완료해야함

 

 

청년: 청년공제 청약 홈페이지에서 청약신청

 

문의처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국번없이) 1355에 전화 후 3번 8번을 누르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이력에 제한이 있어 사회초년생이나 첫 직장에 들어간 청년들이 대상자가 될텐데요.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 때 급여도 적고, 나갈돈은 많아 돈을 모으는게 어려웠는데 이런 제도들이 더욱 활성화 되어 많은 청년들의 디딤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