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돈 몇 천 원이면 됩니다" 암 전문의가 알려주는 암 이겨내는 간단한 음식

암 치료에 있어서는 환자분의 체력을 유지하는 게 치료에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암 환자한테 무턱대고 많이 먹으라고 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암 환자한테 나쁜 음식과 좋은 음식이 있는데요.

 

 

오늘은 암 환자한테 나쁜 음식과 좋은 음식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암 환자에게 나쁜 음식 VS 좋은 음식

암 환자에게 나쁜 음식은 붉은 고기류, 튀긴 음식, 유전자조작식품 이라고 하는 GMO, 도정된 곡식들, 또는 가공육들 입니다. 소시지나 베이컨 같은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암 환자한테 좋은 음식은 우리 몸이 땅이라고 하면 천연 그대로의 음식을 먹는 게 가공된 음식을 먹는 것보다 암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야채나 생과일, 통곡식 류를 말하는 것이죠. 

 

암을 극복함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체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단 돈 몇천원으로 암을 이겨내는 간단한 음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부 스테이크

두부는 밭에서 나는 쇠고리라고 불릴 만큼 콩으로 만든 두부는 만드는 정성만큼이나 우수한 식품입니다.

 

두부 안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사포닌은 체내 저항력을 높여 면역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항암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와 비타민E성분이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기 때문에 활성산소 활동을 억제 해서 노화를 방지해 주고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갖고 있습니다.

두부 스테이크 만들기

  • 재료 : 두부 한 모, 달걀 1개, 부침가루 4스푼, 팽이버섯 1봉, 양파 1개, 당근 1/2개, 대파 1대, 소금 1/3스푼, 후추 소량

① 두부는 물기를 뺀 후 칼등으로 으깨 줍니다.

 

② 팽이버섯, 양파, 당근을 잘게 썰어 두부와 섞어 줍니다.

 

③ 한 입 크기의 동그랑땡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④ 부침가루를 묻혀 예열된 프라이팬에 구워 줍니다.

(이 때 기름을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⑤ 취향에 따라 자연소스를 뿌려주시면 됩니다.

 

 

두부의 효능

두부는 콩에 있는 단백질을 추출하여서 응고제를 첨가하여 굳힌 식품을 말하는데요.

 

중국 한나라 시대에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현재까지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온 건강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두부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지방, 칼슘, 인 등의 성분이 풍부해서 뼈건강 및 변비개선, 심혈관질환 예방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외에도 두부에는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하고 이롭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1. 뇌 건강

두부의 주원료인 콩에는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비롯하여 필수지방산, 비타민, 무기질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두부에 함유된 아이소플라본 성분은 뇌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며 레시틴 성분은 신경 전달 물질로서 두뇌 발달과 기억력 향상에 효과가 있어 치매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항암 효과

두부에 함유된 아이소플라본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 필수 효소를 억제하고 암 세포가 사멸하는 만드는 항암 효과가 뛰어나 대장암, 유방암, 전립섬암 등의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두부의 피토스테롤과 사포닌 성분 역시 항암 효과가 뛰어나 암세포의 활성과 증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혈관 건강

두부에 함유된 리놀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두부의 피토스테롤 성분은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