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있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자동차세 9.15% 할인 받는 꿀팁 (+신청방법)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다양한 세금을 납부하게 되는데 그중 하나자동차세가 있습니다.

 

자동차세는 차량을 운행하지 않아도 소유하고 있다면 매년 납부 해야하는 세금인데요.

 

 

자동차세는 일찍 납부하면 할인을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차피 내야 하는 세금이라면 조금 일찍 내고 할인을 받는 것도 좋겠죠?

 

1월 중 신청해 2월 3일까지 납부하면 자동차세를 무려 9.15% 할인받고 낼 수 있어 세금을 줄일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에 대해 소개합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매년 6월과 12월 2번에 걸쳐 자동차세를 납부하게 되는데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면 매년 1월에 고지서를 받고 한꺼번에 납부하고 세액을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항상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1월, 3월, 6월, 9월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1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연간 9.15% 할인)

3월: 3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연간 7.5% 할인)

6월: 6월16일부터 6월 30일까지 (연간 5% 할인)

9월: 9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연간2.5% 할인)

 

 

지난해에는 1월을 포함하여 10%할인 이었으나 2022년 부터 1월을 제외한 10% 할인이라 총 9.15% 할인에 해당됩니다.

 

신청 방법

1. 서울시

 

서울시 이택스 인터넷세금납부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울시에 등록된 차량의 신고 납부만 가능합니다.

 

만약 차량번호로 검색되지 않거나 특이사항이 있다면 차량 등록지 구청에 문의해야하며, 관할구청 세무과로 유선으로 연납 신청도 가능합니다.

 

https://etax.seoul.go.kr/index.html?20220105

 

서울시ETAX - 소중한세금! 알뜰하게 사용하겠습니다

 

etax.seoul.go.kr

 

 

2. 서울시 외 지역

 

서울시 외의 모든 지역은 위택스 사이트를 통해 연납신청을 합니다.

 

신청정보와 차량정보를 입력하고 차량정보를 검색 한 후 자동차세를 확인한 후 환급계좌 입력 후 확인을 합니다.

 

*환급계좌는 추후 자동차를 차량 명의 변경이나 매매하게 되는 경우 일수를 계산해 납부된 자동차세를 환급해주기 위해 기입합니다.

 

https://www.wetax.go.kr/main/

 

Wetax 위택스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국민의 세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빠른납부 전자납부번호 19자리 또는전자수용가번호 15자리 입력 지방세 쉽고 편리하게 위택스

www.wetax.go.kr

 

 

신청 시간

평일과 토요일, 공휴일, 납부마감일에 따라 운영시간이 다르니 시간 참조해서 신청해야하며, 신청 후 즉시 납부 할 수 있고, 납부기한이 지나지 않은 경우 언제든지 [납부하기] > [지방세] 에서 부과된 고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일: 7~22시

토요일: 7시 ~15시까지

공휴일(일요일, 대체 공휴일 포함) : 신청불가

해당 월 말일(마감일): 7시~19시까지 (관련기관의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시간 단축운영)

 

연납 신청 후 고지서로 납부하고 싶다면 신고납부 마감 5일전 관할 지자체에 신청해야 하며, 연납신청 후 납부하지 않았다면 6월, 12월 정기분 자동차 고지서가 발송됩니다.

 

 

자동차세 납부 이벤트

1. 카카오페이

50만원이상 카카오페이로 납부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포인트 2천원, 포인트 천원 3가지 중 1가지 랜덤으로 당첨

 

2. 신한카드

신용카드: 30만원 이상 스타벅스 기프티콘 1매, 100만원 이상 7천원 캐시백

체크카드: 0.17% 캐시백

 

3. 국민카드

신용카드 40만원 이상 일시불 결제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2매

체크카드 20만원 이상 결제시 4천원 포인트

체크카드 결제시 0.2% 포인트 캐시백

 

 

4. 서울시민 SSG페이결제

서울시 세금납부앱 STAX에서 세금 확인 후 해당 액수만큼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구입 후 SSG홈페이지에서 포인트로 변환 후 현금대신 납부할 수 있는데요.

 

상품권은 일부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가능하며 SK통신사를 사용한다면 상품권을 3~7% 싸게 구입할 수 있으므로 최대로 계산했을때 상품권 7%+ 연납신청 할인 9%를 더하면 자동차세를 최대 16%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연납 신청과 함께 신용카드나 그밖의 이벤트에 참여해 세금은 줄이고 혜택은 더 받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