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연령에 관계없이 모두 무료입니다" 나라에서 전 국민 대상 무료 지원하는 노후준비 서비스

현재 우리나라는 출산율은 갈수록 낮아지고 있고, 기대수명은 높아지면서 무서운 속도로 고령화사회에 진입하였습니다.

 

1990년대에만 해도 5.1%에 불과했던 65세 이상 고령 비율이 2060년이 되면 40.1%로 세계 최고 수준에 이를 전망을 보이고 있는데요.

 

 

100세 시대라고 불리는 세상에서 제대로 된 노후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미래는 어두울 수밖에 없습니다.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노후준비를 한다면 우리의 노후가 달라질 수 있으나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데요.

 

국민연금공단에서는 '노후준비 서비스'를 통해 노후준비의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후준비 서비스란?

국민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시행된 [노후준비지원법]에 따라 국민 모두의 노후를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영역에 대해 진단, 상담, 교육, 관계기관 연계, 사후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후준비 자가진단 내용

1. 진단서비스

노후준비 종합진단지를 통해 종합적으로 노후 준비상태를 진단합니다.

 

삶의 가치 측정: 나의 삶의 가지 첨수가 얼마인지 측정해보고 현재의 삶의 위치를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투자성향진단

재무건전성 분석: 가계의 소득과 지출, 자산 및 부채 등의 정보를 통해 현금흐름과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재무 적정성 분석을 통해 가계재무를 진단합니다.

건강진단: 나의 기대수명, 생체나이, 갱년기, 스트레스, 만성피로증후군, 기억력 테스트, 생활습관 등을 진단합니다.

취업적성 진단

여가활동 진단: 주어진 여가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 진단: 부부 또는 연인간의 애정수준을 친밀감, 열정, 책임감 3가지 관점에서 평가합니다.

 

 

2. 상담서비스

노후준비에 대한 취약점 보완을 위해 재무영역과 비재무영역의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3. 교육

재무, 건강, 대인관계, 여가의 4가지 주제로 전문가의 강의를 제공합니다.

 

4. 관계기관 연계

해당기관 연결 서비스 및 타기관 연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사후관리 서비스

주기적으로 계획 실천사항을 체크하며 필요시 추가상담과 정보를 공유합니다.

 

노후준비 자가진단 이용방법

1. 국민연금 노후준비 홈페이지에서 자가진단 노후준비 종합진단을 들어갑니다.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첨 참고해주세요.

 

https://csa.nps.or.kr/main.do

 

NPS내연금(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자가진단 재무, 건강, 취업, 여가, 대인관계 등 나의 삶의 가치측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csa.nps.or.kr

2. 노후준비 종합진단지를 작성 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담 방법

1. 방문 상담

방문상담을 예약하시면 선택한 지사에서 전문컨설턴트와 1:1 노후준비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https://csa.nps.or.kr/counsel/visit_l.do

 

상담예약 목록 - 내연금

 

csa.nps.or.kr

2.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에서 상담신청을 등록하면 노후준비에 관한 1:1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csa.nps.or.kr/counsel/online.do

 

온라인 상담 - 내연금

 

csa.nps.or.kr

노후준비는 은퇴를 앞둔 장년층만의 일이 아니라 노후를 맞이할 모든이가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빨리 시작할수록 효율적이고,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데요.

전 국민 연령에 관계없이 모두 무료이니 노후준비 자가진단 받아보시고, 다가오는 노후를 지금부터 준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