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6분만 투자해 보세요" 현직 모델이 알려주는 '체간근 다이어트' 비결 (+효과 대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몸.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이야기죠?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전보다 덜 먹어도 살이 찌고, 심지어는 예전에 없던 군살들이 자꾸만 늘어가는데요.

 

 

그러나 모델들은 시간이 지나도 군살 없는 매끈한 몸매를 자랑하죠?

 

과거와 비교해도 변함없는 몸매를 자랑하는 모델들. 모델들의 자세와 체형에는 살이 찌지 않는 특별한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체간근 다이어트가 화제입니다.

 

 

'체간'이란 척추동물의 몸 가운데 축을 이루는 부분으로 체간의 다양한 근육을 사용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은 몸이 되며 자세가 바로 잡히고 군살이 찌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목부터 척추 골반까지 굽어 있던 뼈는 물론, 뭉쳐 있던 근육을 쫙~쫙 펴줄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허리둘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현직 모델 신재이가 소개한 '하루 6분, 4단계 체간근 다이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간근 다이어트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1단계 허리 뽑기

① 발바닥을 맞대고 앉은 상태에서 벽에 엉덩이를 붙이고 허리를 펴주세요. 발바닥을 맞댄 위치와 몸의 중심이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는 게 중요

 

② 양 손바닥을 골반과 가장 가까운 허벅지 부위에 대주세요.

 

③ 양팔을 쫙 펴서 골반은 땅으로, 척추는 위로 쫙 펴주세요. 척추 기립근을 최대한 늘인다는 느낌으로 동작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주의 사항

  • 엉덩이가 벽에서 떨어지거나 몸의 중심이 틀어지면 효과 X
  • 손가락의 방향이 몸의 뒤쪽을 향하게 한다 (손가락을 앞으로 향하면 허벅지가 스트레칭 되는 효과)
  • 팔을 펴는 동작을 할 때 호흡을 내쉬는 게 포인트
1단계 허리 뽑기 동작은 10초, 10회 반복

 

Tip. 동작이 힘든 분들은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다리를 앞으로 내밀고 동작을 진행. 팔을 뻗고 조금씩 더 늘려갑니다. 고관절 통증이 있다면 가동범위를 천천히 늘려가며 시행합니다. (다리가 조금 올라오더라도 중심을 잡는 게 중요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2단계 모델 코르셋

① 허리를 펴고 허벅지 1/3 정도만 닿도록 의자에 앉아 손은 의자 양옆을 잡아주세요. 

 

② 한쪽 다리와 엉덩이를 동시에 들고 3초간 유지해주세요. 어깨선을 일자를 유지해주시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해주세요. (다리는 앞이나 뒤로 가지 않도록 직각이 되도록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 한쪽 다리를 드는 동작을 할 때 무릎이 옆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11자가 되도록 똑바로 들어주세요.
  • 다리를 높이 드는 것보다 몸의 중심 균형을 잡고 3초간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2단계 모델 코르셋 동작은 동작은 3초, 10회 반복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3단계 근육 기지개

① 온몸을 최대한 둥글게 말아 쪼그려 앉아주세요. 이때 발뒤꿈치가 바닥에 닿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② 발바닥을 밀어서 다리->몸통->팔 순으로 위로 천천히 쭉 뻗어주세요. 기지개를 켜듯 팔을 위로 뻗고 몸이 삐뚤어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③ 호흡을 내쉬면서 몸을 최대한 웅크리며 앉아주세요. 이때 어지러울 수 있으니 머리는 천천히 숙입니다.

 

  • 다리가 벌어지거나 좁아지지 않게 골반보다는 넓지 않은 간격을 유지
  • 웅크리고 앉은 자세에서 발바닥이 바닥에 닿자마자 한 번에 쭉 위로 뻗어 준다
  • 모든 체간근을 이완시킬 수 있도록 기지개 동작을 크게 하는 게 포인트
3단계 근육 기지개 동작은 10초, 10회 반복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4단계 살 펴 주기

* 튀김용 젓가락처럼 길이 40cm 정도 폭 0.5cm 이상의 나무 막대기를 준비 (신재이 모델은 드럼 스틱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① 똑바로 누워 무릎을 굽히고 골반보다 좁게 다리를 11자로 유지합니다.

 

② 나무 스틱을 허리와 엉덩이 경계선 사이에 놓아주세요. 척추에 붙어 있는 다열근이 수축해서 뭉치게 되면 자세가 틀어지기 때문에 뭉친 다열근을 끊는 느낌으로 마사지 (골반을 눌러 나무 스틱이 눌리는 감각이 느껴져야 합니다)

 

③ 무릎을 오른쪽, 왼쪽 번갈아 가며 눕히든 기울여 주세요. 무릎을 오른쪽으로 넘기면 골반 위 오른쪽 다열근 자극

 

4단계 살 펴주기 동작은 오른쪽, 왼쪽을 1회로 총 10회 진행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