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몰라서 못 받은 스마트폰 통신 요금 꼭 환급받아 가세요. (회원가입X)

요즘엔 스마트폰이나 케이블 방송 등의 서비스를 이용 중 약정 기간이 끝나면 통신사를 이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요금이 이중납부 되었거나, 케이블 방송의 경우 장비 보조금 등을 제때 돌려받지 못해 방송 통신 사업자가 보관하고 있는 요금이 있다고 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2018년 6월 기준 미환급액은 43억이 넘었으며 건수는 약 66만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기간이 지난 만큼 미환급액은 더 증가 했을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소중한 내 돈 단 1원이라도 헛되이 쓰게 할 수는 없죠? 회원가입 없이 간단하게 유료방송 통신요금 미환급액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확인방법

1. 검색창에 <와이즈유저>를 검색하고 접속해 주세요.

해당사이트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이므로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https://www.wiseuser.go.kr/usermain.do

 

와이즈유저

 

www.wiseuser.go.kr

2. 스크롤바를 내리면 하단에 '미환급금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3. 새로운 창이 열리며 '미환급액 조회'가 확인됩니다.

좌측에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신청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신청을 각각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고, 간편하니 두가지 모두 확인해주세요.

저도 조회를 해봤는데 아쉽게도 0원 이네요. 윽.... 언제쯤 받을 수 있을까요? 분명 저는 많이 낸거 같은데 이상하게도 없네요^^;;;;;

 

 

만약 환급금이 있다면 하단에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바로가기를 눌러 환급금을 신청하면 2~3일내로 환급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와이즈유저>에서 꼭 확인해야할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선택약정 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 서비스 인데요.

 

선택약정 할인 제도란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시 공시지원금을 받는 대신 이용자가 선택한 요금제 통신비를 매월 25% 할인받는 제도 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국정감사자료에 따르면 2020년 8월 기준 선택약정 대상이지만 미가입 단말기가 약 1220만대가 된다고 하며 선택 약정할인 제도에 가입하지 않아 놓친 금액은 1조 3천억 정도 추산된다고 합니다.

 

공시지원금을 받았어도 약정기간이 지나면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해 25%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와이즈유저> 사이트에서 '서비스 활용' ㅡ '선택약정할인'ㅡ 하단에 '선택약정 할인대상 단말기 조회'를 이용하면 25%할인대상인지 확인도 가능하니 지금 바로 조회해보세요.

 

미루다가 늦춰지면 할인받는 금액도 그만큼 줄어드니 바로 해보세요. 우리의 소중한 돈 한 푼이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오늘 소개드린 미환급액 조회와 선택약정할인 모두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