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베컴이 극찬한 '90초' 아침 샤워법


여러분들은 아침에 샤워를 즐겨하는 편인가요? 저녁에 샤워를 즐겨하는 편인가요? 대부분 아침에 간단하게 씻고 외출 후 저녁에 샤워를 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수면전문 심리학자 재닉 케네디 박사는 밤보다 아침에 샤워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밝혔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가수이자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빅토리아 베컴도 이 샤워법을 즐겨 사용한다는 것!


1. 흐트러진 자율신경을 정돈하고 활력을 불어주는 효과

아침에 샤워하는 이유는 잠에서 깨고 산뜻한 아침을 맞이하기 위함일텐데요. 회사에서 야근이나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불면증이 생기고 몸 상태가 나빠지는데 이것을 자율신경의 혼란이라고 말합니다. 만약, 아침에 샤워할 경우 흐트러진 자율신경을 정돈하고 활력을 불어넣어 산뜻한 아침을 맞이하게 도와줍니다.


2. 박테리아 제거

수면 중 땀을 흘릴 경우 이불에 박테리아가 생기고 몸에 달라붙어 몸에서 체취가 강하게 날 수 있습니다. 아침 샤워로 밤사이 생긴 땀과 박테리아를 씻어내면 체취를 줄이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 효과

수면 중 내려간 체온을 급격하게 올려주고 갈색지방세포를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하루 활동량이 비슷하다고 할 때 아침에 샤워한 것과 칼로리 소모량 차기아 있습니다. 또,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부종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전문가들이 극찬한 90초 아침 샤워법

찬물과 따뜻한 물, 찬물 순서로 30초씩 총 90초 동안 샤워하면 최상의 컨디션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1. 우선 몸을 깨끗하게 헹구고 바디워시를 이용해 몸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2. 차가운 물로 30초간 씻고, 30초동안 따뜻한 물을 사용하고 마지막으로 차가운 물로 30초간 몸을 씻어주면 됩니다.


이 방법은 모세혈관을 열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몸의 에너지를 향상시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1. 꿀

꿀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자고 일어났을 때 느끼는 갈증을 해소시켜줍니다. 게다가, 혈압을 내려주는 작용을 하여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줘 잠을 깨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운동을 촉진시켜 아침에 일어난 후 쾌변을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2. 블루베리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된 '블루베리'는 아침에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 이유는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몸을 개운하게 하며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아침 식사대용으로 알맞은 과일입니다.

3. 토마토

하루 일과 중 가장 혈압이 높은 오전시간에 토마토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라이코펜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소화력까지 좋아 자주 섭취하면 항암효과는 물론, 건강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