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프로그램과 언론에서 '모유 유산균'에 대해 다루면서 포털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유유산균은 건강한 산모의 모유에서 추출한 균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BNR17)을 배양하여 만든 유산균으로 엄청난 효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모유유산균의 놀라운 효능
1. 장 점막 기능 강화
스트레스에 지나칠 대로 노출된 현대인들의 장 건강에 비상등이 켜지고 있습니다. 2015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를 보면 과민성 장증후군으로 진료를 받았던 인원만 약 158만 명이며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장운동과 분비에 이상이 생기면서 '과민성 장증후군'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모유유산균을 섭취하면 장기능을 개선하여 장 트러블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체중감소
지난해 서울대학교 병원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모유유산균(BNR17)을 12주간 실험참가자에게 먹도록 했더니 체중 증가가 억제되는 경향을 보였고 CT촬영에서 체중과 내장지방, 허리와 엉덩이둘레 등이 감소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3. 혈당 개선
식사 후 급격하게 상승하는 혈당은 자칫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유유산균은 급격한 혈당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당뇨를 예방해주며 증상도 완화시켜줍니다. 특별한 부작용이 나타난 실험참가자들이 없어 안정성 측면도 검증되었다고 합니다.
4. 면역력 증강
출산할 때 아기가 엄마에게 유산균을 그대로 물려 받아 면역력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즉, 모유유산균을 섭취하면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물론, 향균물질 형성, 유해균 생성 억제를 도와줍니다.
약해진 면역력은 온갖 해로운 질병의 위협을 받게 되고 자칫 생명을 잃을 정도로 매우 위험한 상황에 닥칠 수 있으니 평소 꾸준하게 면역력 관리가 필요합니다.
모유유산균 구입방법 및 섭취방법
모유유산균은 시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며 오래 전부터 드시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도 쉽게 나오며 아래 링크를 보시면 구입처가 자세히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유유산균은 미지근한 물에 타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60도 이상의 물에 모유유산균을 마시면 뜨거운 온도로 인해 유익균이 모두 소멸되어 효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요구르트에 섞어 마시면 유산균이 더 풍부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