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씩 '이 자세' 따라 하니 딱딱하게 뭉친 허리 근육이 한방에 풀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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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척추질환을 겪는 현대인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척주질환 환자는 836만 명으로 5년 사이 약 15%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었는데요. 그 원인 중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잘못된 자세 때문이라고 합니다.

 

구부정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거나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목을 앞으로 쭉 빼는 등의 자세가 대표적입니다.

 

잘못된 자세가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척추에 무리가 발생하고 허리디스크 등의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뭉친 허리근육을 완벽히 풀어주는 자세

 

 

 

이 자세의 이름은 '고양이 자세'입니다.

 

고양이들이 스트레칭할 때 흔히 보이는 자세로 공간 제약 없이 초보자들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허리근육을 강화하고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양이 자세 배우기

  1. 무릎을 꿇은 다음 무릎이 엉덩이와 일자가 되게 만들어 줍니다.
  2. 손목은 어깨와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하며 척추는 중립 자세로 복근에 힘을 줍니다.
  3.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며 턱을 가슴으로 당기고 등을 하늘방향으로 말아줍니다.
  4. 허리가 충분히 펴진 것을 느끼며 천천히 심호흡을 2~3회 반복해줍니다.
  5. 둥글게 만든 자세에서 반대로 고개를 들고 배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허리를 축 늘여트려 줍니다. 

 

고양이 자세를 매일 3분씩 꾸준히 해줄 경우 허리근육이 강화되고 유연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 개선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분들이라면 허리통증을 한 번쯤 겪어보셨을 것입니다. 이 때 고양이 자세를 반복적으로 하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 척추 건강을 지켜줍니다.

 

소화불량 개선

고양이 자세는 복부를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답답한 소화불량을 개선시켜줍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풀어주는 반복적인 운동은 장을 마사지해주고 체내 가스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 감소

고양이 자세와 함께 진행하는 심호흡은 체내에 발생한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깊게 행해지는 호흡을 통해 하루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근육의 긴장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고양이 자세 주의사항

 

고양이 자세의 경우 큰 부작용이 없으나 허리를 약간만 움직여도 큰 통증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이미 허리디스크 또는 척추 질환을 겪고 있는 분들은 이 자세만으로 개선하기 힘들기 때문에 병원 진료가 시급합니다.

 

어느정도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으나 자칫 질환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정밀 검진을 받아보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척추 질환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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