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제보다 강력한 항암푸드" 끈끈한 점액질로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놀라운 음식

반응형

현대의학기술이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치료하기 어려운 질병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질병이 바로 '암'입니다. 암은 아직까지 완치가 어려우며 매해 수많은 사망자를 발생시키고 있는 위협적인 질병입니다. 

 

다행히도 우리 주변에는 암세포를 조기에 예방하며 사멸을 유도하는 식품이 존재합니다. 오늘 소개할 '이것'은 끈끈한 점액질로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여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닌 식품입니다.

 

암세포 사멸을 돕는 '이것'의 효능

이것의 정체는 바로 '토란'입니다. 땅속의 계란이라 불릴 만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그중에서도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효능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1등 영양식품이라 불리고 있었습니다.

 

1. 강력한 항암작용

토란의 끈적끈적한 점액질은 뮤신 성분으로 우리 인체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덕분에 체내에 발생할 수 있는 돌연변이 세포를 조기에 차단하고 사멸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 바이러스와 세균들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체내 염증 배출

토란은 칼륨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촉진된 이뇨작용으로 체내에 긍정적인 도움을 주는데 특히 염증과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며 염증으로 인해 몸이 붓는 부종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고혈압 예방

성인병으로 알려진 고혈압은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는 매개체입니다. 풍부한 칼륨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전체적인 건강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개선된 혈행은 고혈압은 물론,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 위험천만한 질병들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위 건강 강화

현대인들의 겪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소화불량'입니다. 기름기진 인스턴트 식품 섭취와 폭식 그리고 잦은 음주는 소화기관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주범입니다. 토란 속에 함유되어 있는 끈적끈적한 뮤신을 섭취하면 위벽이 튼튼해지고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5. 피로개선 및 불면증 완화

토란에 함유된 단백질과 비타민B1, B2는 신진대사와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여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멜라토닌 성분은 긴장된 신경을 이완시키고 심신을 안정시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란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토란은 수산칼슘이 많아 생으로 섭취하기보다는 충분히 익혀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팔팔 끓는 물에 토란을 넣고 굵은 소금으로 밑간을 한 뒤 뚜껑을 덮고 20분간 푹 삶아줍니다. 다 삶아지면 감자처럼 껍질을 벗겨가며 먹거나 간장에 찍어먹어도 좋습니다. 탕이나 조림 등으로 요리해먹을 수 있으니 인터넷에 검색하셔서 취향에 따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생 토란을 맨손으로 손질하면 수산칼슘으로 인해 손이 가렵거나 쓰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무장갑을 끼고 손질하는 것을 추천하며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수산석회로 인한 결석이 발생할 수 있으니 결석증을 앓고 있는 분들은 섭취를 금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