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놀러간 여행지 숙소에서 몰래카메라가 발견된다면? 정말 당혹스럽고 즐거웠던 기분마저 망치게 될 것입니다.
과거 어느 한 네티즌은 일본 여행을 갔다가 숙소에 설치된 몰래카메라를 찾아 당혹스러움과 불안감에 떨었다고 하는데요.
최근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여행자들이 많아지면서 이와 같은 몰래카메라 피해도 크게 증가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CCTV 전문가가 밝힌 숨겨진 몰래카메라 찾는 방법 7가지’를 알아보고 여행지에서 꼭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CCTV 전문가가 밝힌 숨겨진 몰래카메라 찾는 방법
1) 화재경보기 몰래카메라
일본으로 여행을 떠난 한국인 커플이 AirBnB를 통해 예약한 숙소에서 발견된 몰래카메라의 한 종류입니다.
마치 화재경보기와 유사한 몰래카메라는 인터넷에서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런 것이 판매되다니 놀랄 따름인데요.
천정에 붙어있는 화재경보기에서 ‘초록색 불’이 들어와 의아하게 여기서 자세히 관찰해본 결과 몰래카메라라는 알아챘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소형카메라와 마이크로SD카드, 온·오프 버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숙소를 예약했다면 우선 화재경보기 위치부터 파악하세요.
만약 화재경보기에 동그란 구멍이 있고, 그 구멍이 침실 또는 욕실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컴컴한 상태에서 ‘초록색 불’이 보여진다면 100% 화재경보기를 가장한 몰래카메라이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적외선 몰래카메라
최근 SNS에 확산된 방법이기도 합니다. 숙소 불을 모두 끈 상태에서 휴대폰 카메라 기능을 켠 뒤, 몰래카메라가 있을 것 같은 곳을 비춥니다.
그럼 휴대폰 화면에서 ‘빨간 불빛’이 보이게 되는데, 적외선 몰래카메라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무선카메라 생산업체 대표 말로는 적외선 몰래카메라는 맨 눈으로 봐도 보이지만, 카메라를 이용할 경우 좀 더 정확하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이중 거울 몰래카메라
취조실에나 설치될 법한 이중 거울은 한 쪽 방향에서 건너편을 바라볼 수 있게 만든 특수 거울입니다.
정식 명칭은 ‘단방향투시거울’인 이중 거울은 손가락 하나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거울 직각으로 붙이는 방법입니다.
일반 거울은 손가락 사이 틈 없이 딱 달라붙는 반면, 이중 거울은 손가락 사이가 뜬 상태로 보여지게 됩니다.
다만, 중국산 이중 거울의 경우 이 방법으로 쉽게 구별할 수 있지만, 그 외의 제품은 일반인이 구별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4) 숨겨진 틈, 설치된 몰래카메라
침대 밑과 가구 사이 등에 설치된 몰래카메라는 눈으로 직접 열어보며 찾아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최근 도쿄 오사카에 한 에어비앤비 숙소에선 침대 아래 숨겨진 ‘웹캠’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웹캠을 이용해 실시간 훔쳐본 것이죠.
숙소 호스트는 보안용으로 주장했으나, 웹캠으로 여행객을 훔쳐보며 녹화를 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죠.
숙소를 들어갔다면 꼼꼼히 빈 틈을 살펴보며 혹시 모를 몰래카메라를 찾아보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5) TV 리모컨 수신센서
주로 몰래카메라가 가장 많은 곳은 ‘TV 리모컨 수신센서’입니다. 대부분 TV는 침대를 정면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위치도 좋고 숨기기도 적절합니다.
육안으로 TV 리모컨 수신센서를 유심히 관찰하고, 만약 의심스럽다면 옷이나 스티커 등으로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6) 환풍구
화장실 몰래카메라 단골 장소는 바로 ‘환풍구’입니다. 머리 위에 있는 환풍구를 가만히 보면 렌즈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혹은 천장 텍스에 구멍이 있지 않은 지 살펴보고, 화장실 문 등 나사도 뭔가 다르다면 몰래카메라일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7) 모든 콘센트를 뽑는다.
만약 유선 몰래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다면 이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몰래카메라를 예방할 수 있죠.
하지만, 만약 배터리를 사용하는 몰래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다면 소용이 없어, 이 방법은 한계가 있습니다.
다만, 혹시 모를 수 있으니 가급적 숙소를 방문한 후, 불필요해보이는 콘센트를 모두 뽑길 바랍니다.
몰래카메라에서 벗어나기 위해선..
사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초소형 몰래카메라를 설치해둔 곳을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개한 7가지 방법으로 최대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방 안을 어둡게 하여, 몰래카메라의 기능을 완전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본인 또한 어두운 단점이 있습니다.
몰래카메라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숙박업체를 통해 숙소를 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유명 숙박업체에서는 몰래카메라 예방차원에서 탐지기를 통해 혹시 설치되어 있을 몰래카메라를 찾아내고 예방하고 있습니다.
최근 에어비앤비를 통해 숙소를 예악한 여행객이 문을 열고 들어갔는데 현관에 어떤 사람이 목을 매달고 죽은 시체를 발견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손쉽게 숙소를 구할 수 있는 세계 최대 숙박 공유 서비스이지만, 이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