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질환 치료에 200% 효과있는 생강의 놀라운 효능 5

생강은 주로 향신료와 차로 많이 쓰이는데, 특유의 매운맛과 향으로 이로운 효능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 질환에 탁월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성들이 자주 섭취하면 그 효능은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생강을 통해 어떤 효능을 얻을 수 있는지 오늘 호형제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에게 ‘만병통치약’인 생강의 효능


1) 여성질환 개선

각종 여성질환은 대부분 몸에 냉기가 흐를 때 발생하는데, 이때 생강을 섭취하면 매우 좋습니다.


생강은 ‘부신수질’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해,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관을 확장시켜


체내 혈액순환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신진대사가 개선되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체온이 높아지면 면역력도 함께 증가되고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2) 강력한 노화방지제

여성이라면 누구나 젊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지고 싶은 욕망이 있습니다.


수많은 안티에이징 화장품도 많지만, 최고의 천연 안티에이징은 바로 ‘생강’ 속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빠르게 없애주고 예방시켜


여드름과 뾰루지, 피부주름 그리고 검버섯 등을 완벽하게 예방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3) 천연 진통제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 등으로 머리가 아프거나 약간의 통증을 느낀다면 진통제부터 찾곤 합니다.


게다가 여성의 경우, 매달 겪는 생리통으로 인해 한 달에 한 번 이상 진통제를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진통제를 지속적으로 남용할 경우, 간과 위에 무리를 주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강은 천연 진통∙소염제로 진통제와 유사한 효능을 보이며, 부작용도 전혀 없는 식품입니다.


4) 심혈관질환 예방

나이가 들면 들수록 우리 몸은 점차 노화되며, 혈관과 관련된 질병의 위협을 받게 됩니다.


특히, 중년 여성의 경우 심근경색과 뇌출혈, 고혈압이 쉽게 나타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하고자 할 땐, 생강의 효능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전의 생성을 막아주어, 뇌경색과 심근경색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킴으로써 피로를 풀어줘 탱탱하고 건강한 혈관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붓기 완화

여성은 생리로 인해 호르몬이 불안정해지면서 인체에 다양한 문제점들을 일으키게 됩니다.


통증은 물론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수분조절이 원활히 안 돼, 땀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몸이 붓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생리 전∙후로 여성들이 쉽게 겪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때 생강을 섭취하면 신체 기관들의 기능들을 자극해,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이뇨작용을 촉진시킵니다.


덕분에 정체되어 있던 땀과 소변의 배출이 원활해져, 부어있던 몸이 정상으로 되돌아오게 됩니다.



생강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1) 섭취방법

생강은 생으로 음식에 넣어 섭취해도 좋지만, 생강을 꿀과 함께 절여 섭취해도 매우 좋습니다.


또 얇게 썬 생강을 잘 말려, 따뜻한 물에 우려 하루에 한 잔씩 차로 섭취해도 효과적입니다.


2) 주의사항

다만, 몸에 좋은 생강이라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반대의 효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과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발생될 수 있어, 하루에 반쪽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은 오래전부터 뛰어난 약효를 인정받아, 식재료뿐만 아니라 약재로도 사용되어왔습니다.


평상시 건강관리는 물론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하고자 한다면 오늘부터 생강을 꾸준히 섭취해보면 어떨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