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흡수를 막아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흰강낭콩 효능

우리나라 비만율이 7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중에서도 20~30대 층에서 빠르게 비만 환자가 확산되고 있으며 그로 인해 당뇨병 환자 300만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비만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체중감량에 힘쓰는 것이 좋은데요. 유럽 유성들은 흰 강낭콩을 섭취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탄수화물 흡수를 막아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흰강낭콩 효능

1. 탄수화물 흡수 차단

유럽인들이 많은 열량을 섭취하고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흰 강낭콩 덕분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흰쌀밥과 같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침에 든 아밀라아제라는 당분 분해효소가 탄수화물을 분해시키는데


흰 강낭콩의 파세올라민 성분이 아밀라아제의 기능을 차단시켜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고 체중이 평소보다 쉽게 관리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풍부한 단백질 함량

흰 강낭콩은 웬만한 식품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달걀의 2배, 현미의 3배 그리고 우유의 8배정도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함량도 고구마의 8배, 사과 17배가 들어있어 다이어트할 때 영양소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3. 간 기능 개선

레시틴이라는 성분 덕분에 피로회복과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 독소를 해독하는 기능을 하는 간은 피로가 누적되면 기능이 약해지고 몸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다면 간에 쌓인 피로가 풀리고 기능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소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피로가 느껴진다면 간 기능 이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4. 당뇨병 개선

식사 후 급격하게 높아지는 혈당은 자칫 당뇨병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흰 강낭콩은 전분 분해를 방지하고 포도당 흡수를 저해해 혈당수치를 안정화시켜줍니다.


5. 면역력 강화

단백질은 근육과 모발, 손톱 등의 생성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한 흰 강낭콩 덕분에 일련의 효능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흰 강낭콩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강낭콩은 잡곡밥과 1:1 비율로 섞어서 섭취해도 좋고 우유 또는 과일과 함께 갈아마셔도 좋습니다. 간식대용으로 조금씩 쪄서 먹는 방법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 드시면 됩니다.


위장기능이 약한 사람이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쟝량은 약 60알 정도(종이컵 한 컵)입니다. 최근 활동량이 줄어 체중이 늘어났다면 오늘 내용을 참고해 도움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