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kg에서 50kg 감량" 치킨 2마리씩 먹던 초고도비만이 마름 된 '초고도비만 운동법'

ⓒ유튜브 - 라이크지니

과거 초고도비만이었던 그녀가 오로지 꾸준한 운동 하나로 2년 동안 무려 50kg을 감량하여 화제다. 그녀는 몸무게가 너무 많이 불어난 탓에 허리디스크가 생기면서 그 심각성을 크게 느끼게 되었고, 이로 인해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후 그녀는 다이어트 대성공이라는 결과물을 만들어냈고, 그 결과는 정말 놀라웠다. 다이어트 전 허리둘레 38인치에서 다이어트 후 허리둘레 23인치가 되는 기적이 일어난 것이다.

 

그녀가 초고도비만 시절에 세워서 대성공으로 이어진 다이어트 계획과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유튜브 - 라이크지니

과거 그녀의 체력은 어떤 운동이든 최하등급에 속하는 엄청난 저질 체력에 속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고강도의 운동보다는 버스정류장 한 정거장 전에 내려 걸어가거나, 아침에 일어나 스트레칭을 조금 하는 방법으로 작은 것부터 습관들을 하나하나 바꿔 보는 것을 추천했다.

 

ⓒ유튜브 - 라이크지니

그녀는 일주일 기준 총 6일 정도 운동을 했으며, 월, 수, 금 에는 근력운동을 하고, 화, 목, 토에는 유산소 운동을 하며, 일요일에는 휴식을 갖었다.

 

ⓒ유튜브 - 라이크지니

근력운동에는 스트레칭, 유산소10분, 서킷트레이닝 총 3가지 방법으로 진행했으며, 월요일에는 상체운동을 하고, 수요일에는 하체운동, 금요일에는 또 다시 상체운동을 번갈아가며 진행했다.

 

ⓒ유튜브 - 라이크지니

유산소운동은 사이클, 러닝머신 등 본인 페이스에 맞게 1시간 정도 진행을 했다. 또, 집에서 혼자 하는 방법으로는 점핑잭, 팔벌려뛰기를 자신의 체력에 맞게 진행하는 것을 추천했다.

 

ⓒ유튜브 - 라이크지니

물론 그녀도 처음에는 정말 쉽지 않았지만, 단 하나라도 좋아하는 운동을 찾아 10분, 아니면 5분 정도만이라도 내 몸에 관심을 갖고 투자하면 다이어트 성공뿐만 아니라 삶이 더 윤택해지고, 건강해질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운동방법과 운동식단은 유튜브 채널 '라이크지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