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씩`만 따라하면 모델 몸매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자세 5가지

하루 `1분씩`만 투자하면 전신에 체지방을 모두 태워주는 다이어트가 있어 큰 화제다. 이 운동은 특별한 도구, 특별한 장소가 따로 필요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안성맞춤이다. 


동작 또한 어려운 동작이 없어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다고 하니, 전신에 체지방을 모두 태워주는 다이어트 동작 5가지로 온몸 구석구석 자리잡은 군살들을 모두 태워보자.


1. 다운독


다운독 동작에 운동 효과로는 다리 붓기 제거, 코어 및 허리 강화, 어깨 통증 완화, 혈액순환 개선, 자세 교정 등 우리 모두에게 꼭 필요한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다. 


운동 방법으로는 먼저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준다. 이어 발을 바닥에 밀착시키고 무릎을 들어 올린다. 가슴과 어깨를 눌러 일자 자세가 되도록 쭉 펴 준다. 


처음 하는 경우 무리해서 다리를 쭉 펴지 말고 약간 구부려도 좋으니 차츰 바꿔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2. 체어


체어 동작에 운동 효과로는 근감소 예방, 하체 라인 완성, 균형감각 향상 등이 있고, 신체의 근육량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기 시작한다. 체어 자세는 근감소증을 예방하는 동시에 근육량을 늘리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운동 방법은 양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무릎을 구부려준다. 운동하는 내내 복근에 힘을 주고있는 것이 포인트다. 허리는 꼿꼿하게 편 상태로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낮춰 유지한다. 최대한 버틴 후 기본 자세로 돌아온다.


3. 워리어


워리어 동작은 발목, 다리, 엉덩이, 가슴, 어깨 부분 등 신체의 대부분을 스트레칭하며, 요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몸에 균형감각을 키우고, 체력과 지구력 향상에 아주 효과적이다.


운동 방법은 바닥에 서서 오른쪽 발에 무게 중심을 둔 후,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뒤로 쭉 뻗어준다. 동시에 상체는 앞으로 숙여서 T자 모양을 만든다. 


팔은 머리 앞으로 뻗어서 몸에 균형을 잡아줄 수 있도록 한다. 바닥과 평행을 이루고, 최대한 버틴 후 기본 자세로 서서히 돌아온다.


4. 플랭크


플랭크 동작은 몸의 자세를 바르고 곧게 만든다. 특히 복근이 강화되면서 허리, 목, 가슴, 어깨까지 펴지는 근육 스트레칭 효과가 난다. 골반이 틀어진 사람, 허리가 휘어진 사람들에게 아주 효과적이다.


운동방법은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하며, 상체와 다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팔꿈치는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손바닥은 펴서 바닥에 고정시킨다.


5. 브릿지


브릿지 동작은 엉덩이 근육을 자극해 힙업은 물론 허리라인을 살려주고, 허벅지 뒤쪽 근육과 코어까지 튼튼하게 한다. 특히, 허리의 움직임이 크지 않으면서 근력을 발달시킬 수 있어 요통을 개선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운동방법은 몸에 힘을 빼고 누워서 양팔은 지면에 부착시킨다.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인다. 천장을 바라보며 엉덩이에 힘을 주어 골반을 위로 들어올린다. 천천히 엉덩이 힘을 빼며 기본자세로 돌아온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