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만하면 뱃살 확실하게 태워주는 '초간단' 유산소 운동 5가지

특별한 기구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초간단 유산소 운동 5가지를 소개한다. 체지방 태우는 다이어트는 `유산소 운동` 만큼 효과적인게 없는 듯 하다. 반복되는 움직임을 통해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기 때문에 단시간에 체지방을 태우고, 다이어트 목표 체중까지 빠르게 다가갈 수 있다. 

 

특히, 많은 헐리웃 스타들의 몸을 책임지고 있는 `에릭 피셔맨` 스타트레이너가 추천하는 홈트 운동법으로 누구나 쉽게 집에서 따라할 수 있다.

 

1. 퀵 피트

 

 

다소 간단해 보이는 운동처럼 보이지만, 단기간 체지방분해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홈트 운동법이다. 허리와 무릎은 살짝 굽히고 뒤꿈치를 들어 양발을 빠르게 교대로 굴러준다. 손은 앞으로 향해 중심을 잡아준다.

 

2. 마운틴 클라이머

 

유산소운동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전신운동으로, 복부쪽에 특화된 운동법이다. `플랭크 유산소버전`이라고도 불리는 이 운동은 바닥에 엎드려서 머리부터 허리, 엉덩이, 다리가 일자가 되게한다. 상체는 유지한채 양쪽 허벅지를 번갈아가며 복부쪽으로 리듬감있게 당겨준다. 다리가 아닌 복부에 힘을주어 운동하는 것이 포인트다.

 

3. 점핑로프

 

이름 그대로 줄넘기를 흉내낸 동작이지만 운동강도와 효과 면에선 어쩌면 더 뛰어날 수 있다. 줄넘기는 도중에 발이 걸려 운동의 흐름이 자주 끊켰지만 이 동작은 끊김없이 계속 반복되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다. 발 뒤꿈치를 들고 사뿐사뿐 뛰어준다. 가상의 로프를 돌리듯 손목도 박자에 맞춰서 함께 돌려준다.

 

4. 플랭크 잭

 

이 동작은 팔이나 코어, 하체만 단련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유산소 운동 역할도 동시에 한다. 먼저 두 발을 모으고, 플랭크 자세를 만든다. 그리고 사엧를 견고하게 유지하면서 복근에 힘을 주고, 다리로 점핑 잭을 시작한다. 넓게 벌리면서 뛰었다가 다시 모아주기를 반복한다.

 

5. 스텝업 니 라이즈

 

하반신 근력에 효과적인 힙업 운동법이다. 편안하게 앞을 바라보면서 바른자세로 선다. 앞으로 한쪽 발을 내밀어 계단 위로 올려준다. 올려 놓은 다리에 체중을 실어주고 몸의 중심을 잘 유지하면서 반대쪽 무릎을 가슴을 향해 들어올린다. 무릎을 올렸던 다리를 제자리로 내리고 위로 올려놓았던 발도 내려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