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0분 '애플힙'되는 엉덩이 폭파 운동법 5가지

ⓒ유튜브 - 힙으뜸

엉덩이 근육은 옷태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힙업이 잘 되어 있으면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섹시한 바디라인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이에 오늘은 따라만 하면 단기간에 '애플힙'을 만들 수 있다는 유명 유튜버의 하체 운동 5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단기간 '애플힙'을 만들고 싶다면 오늘 소개하는 운동법을 따라 해보길 바란다.

 

1. 브릿지

ⓒ유튜브 - 힙으뜸

브릿지는 누워서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는 대표적인 힙업 운동이다.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 눕는다. 그다음 무릎을 구부리며 발이 무릎 바로 밑에 위치하도록 한다.

 

발 간격은 골반 정도 넓이로 벌려주고, 척추 정렬 상태를 만들어준 다음 천천히 엉덩이를 들어 올려준다. 엉덩이 근육의 자극을 준 후 천천히 내려준다.

 

2. 힙 익스텐션

ⓒ유튜브 - 힙으뜸

스쿼트나 런지보다는 좀 더 쉽게 수행할수 있는 운동방법이다. 먼저 손과 무릎, 발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에 힘을 주며 천천히 다리 한쪽을 뒤로뻗었다가 원위치 시키는 것을 반복해준다.

 

3. 덩키킥

ⓒ유튜브 - 힙으뜸

힙 익스텐션과 비슷한 동작으로 수행되는 운동방법이다. 손과 무릎, 발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에 힘을 주며 천천히 다리 한쪽을 들어준다. 허벅지가 바닥과 수평이 될 정도로만 들어줬다가, 엉덩이에 긴장을 유지하면서 천천히 돌아온다.

 

4. 펌핑 스쿼트

ⓒ유튜브 - 힙으뜸

스쿼트를 응용한 동작으로 힙업에 아주 효과적인 운동방법이다.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리고 스쿼트 자세를 취하는데 엉거주춤한 자세라고 보면 된다. 완전히 일어서는게 아니라 엉거주춤하게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하는 동작이다.

 

5. 하프 스쿼트 & 사이드 어브덕션

ⓒ유튜브 - 힙으뜸

펌핑 스쿼트와 마찬가지로 스쿼트를 응용한 동작이다.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리고 하프스쿼트를 진행한다. 이때 앉았다 일어나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뻗어준다. 반대쪽 다리도 동일하게 진행해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