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근육은 옷태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힙업이 잘 되어 있으면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섹시한 바디라인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이에 오늘은 따라만 하면 단기간에 '애플힙'을 만들 수 있다는 유명 유튜버의 하체 운동 5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단기간 '애플힙'을 만들고 싶다면 오늘 소개하는 운동법을 따라 해보길 바란다.
1. 브릿지
브릿지는 누워서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는 대표적인 힙업 운동이다.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 눕는다. 그다음 무릎을 구부리며 발이 무릎 바로 밑에 위치하도록 한다.
발 간격은 골반 정도 넓이로 벌려주고, 척추 정렬 상태를 만들어준 다음 천천히 엉덩이를 들어 올려준다. 엉덩이 근육의 자극을 준 후 천천히 내려준다.
2. 힙 익스텐션
스쿼트나 런지보다는 좀 더 쉽게 수행할수 있는 운동방법이다. 먼저 손과 무릎, 발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에 힘을 주며 천천히 다리 한쪽을 뒤로뻗었다가 원위치 시키는 것을 반복해준다.
3. 덩키킥
힙 익스텐션과 비슷한 동작으로 수행되는 운동방법이다. 손과 무릎, 발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에 힘을 주며 천천히 다리 한쪽을 들어준다. 허벅지가 바닥과 수평이 될 정도로만 들어줬다가, 엉덩이에 긴장을 유지하면서 천천히 돌아온다.
4. 펌핑 스쿼트
스쿼트를 응용한 동작으로 힙업에 아주 효과적인 운동방법이다.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리고 스쿼트 자세를 취하는데 엉거주춤한 자세라고 보면 된다. 완전히 일어서는게 아니라 엉거주춤하게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하는 동작이다.
5. 하프 스쿼트 & 사이드 어브덕션
![](https://blog.kakaocdn.net/dn/Mfze2/btrC3EzTRHy/AcvwbVGKyK2gpk2G1sOUaK/img.jpg)
펌핑 스쿼트와 마찬가지로 스쿼트를 응용한 동작이다.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리고 하프스쿼트를 진행한다. 이때 앉았다 일어나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뻗어준다. 반대쪽 다리도 동일하게 진행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