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일상 속 '노화'를 가속시키는 음식 5가지

사람에게 노화는 불가피한 변화입니다.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어쩔 수 없이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몸이 약해지면서 다양한 병에 노출되는 등 노화는 누구에게나 다가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우리들이 살아가기 위해서 먹는 음식들 중에는 우리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도 있지만, 반대로 우리들의 건강을 해치는 음식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유의하면서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우리 일상 속 노화를 가속시키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감자칩

감자칩에는 소금이 많아서 부기를 유발하고 눈가 피부의 탄력을 앗아가기 때문에 감자칩을 즐기는 사람들은 또래보다 나이들어 보입니다.

 

영양학자 리사 헤임에 따르면, 감자칩에는 또 트랜스 지방산이 많아서 인터류킨 6를 자극한다고 하는데요. 인터류킨 6란 노화와 관련된 염증 지표입니다.

 

따라서 바삭한 간식이 당길때는 감자칩 대신 통곡물 크래커나 견과류를 먹는 것이 현명하다고 합니다.

2. 에너지 드링크

에너지 드링크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많은 양의 들어 있습니다. 게다가 산성이라 치아에 손상을 가하기 때문에 깨끗한 미소를 방해하는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너지 드링크 대신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3. 타르트

타르트 뿐만 아니라 머핀이나 케이크도 마찬가지 입니다. 달콤한 디저트는 당분과 지방이 너무 많아서 몸매가 퍼지는 것은 물론, 치아 건강에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영양학자 알렉산드라 밀러에 따르면 단 음식은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하고 장내 미생물 생태계의 균형까지 무너뜨린다고 하오니 최대한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죠 ?

4. 핫도그

핫도그는 안에 들어간 소시지가 문제라고 합니다. 방부제가 들어간 가공육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프리 라디컬을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프리 라디컬은 세포와 DNA의 산화를 촉지하고 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손상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핫도그와 마찬가지로 가공육인 베이컨에도 질산염이 들어 있어서 알츠하이머병 등 노화 관련 질병을 유발한다고 하니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5. 프라이드치킨

프라이드치킨 또한 높은 온도로 기름을 가열하는 과정에서 프리 라디컬이 생성 됩니다. 한밤의 '치맥'은 허리 라인뿐 아니라 내부 장기에도 위협을 가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영양학자 캐서린 존은 "튀길 때 사용하는 기름은 식물성이라 하더라도 세포의 호흡을 방해하고 면역 기능을 떨어뜨린다"는 사실을 지적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