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셀룰라이트 없애는 최고의 방법

허벅지 생긴 울퉁불퉁한 살 때문에 짧은 바지를 못 입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셀룰라이트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며 아무리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아 걱정이신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셀룰라이트 원인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셀룰라이트란?

일반적인 피부와 셀룰라이트 비교


셀룰라이트는 일반 지방덩어리가 아닌 피하지방층에 미세혈관과 림프관의 순환장애로 인해 지방과 노폐물이 뒤엉켜 생긴 염증화된 지방조직입니다. 한 통계에 따르면 사춘기가 지난 여성 80~90%에게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지방과 노폐물이 뒤엉켜 생긴 특수한 형태의 지방이기 때문에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한다고 해도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원인을 찾고 개선해나가야 개선할 수 있는데요.


1) 여성 호르몬 원인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셀룰라이트 생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밝혀졌습니다. 임신을 하면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증가하는데 이는 섬유세포를 증가시키고 콜라겐이나 히아루로닉산의 변성을 일으켜 특정 부위에 부몽 및 지방세포의 지방 활성을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혈관을 누르게 되어 혈액순환 기능을 떨어트려 셀룰라이트가 생기기도 합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의 원인이라고 할 정도로 인체에 큰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욕 촉진 호르몬인 그렐린을 촉진시켜 식욕을 돋우고 카테콜아민의 수치를 증가시켜 셀룰라이트 형성을 증가시킵니다.


3) 오래 서있는 습관


오래 서있을 경우 몸의 혈액순환을 더디게 만들어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됩니다. 오래 서있는 직업일 경우 시간 틈틈히 스트레칭을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셀룰라이트 생성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4) 꽉 끼는 옷


요즘 젊은 사람들은 몸에 딱 맞는 옷을 선호하는데 이는 림프순환과 혈액순환을 방해 셀룰라이트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5) 다이어트


무리한 다이어트도 영양결핍 등으로 셀룰라이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할 때 하루 3끼 건강한 식단으로 구성해 균형있는 영양섭취를 해야하며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 개선을 해야 합니다.


이처럼 셀룰라이트는 림프순환과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지방과 노폐물이 엉켜 생성된 특수한 지방조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체에 울퉁불퉁한 살들이 많으신 분들은 하체 혈액순환 개선에 힘쓰고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한다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