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이라면 무조건 먹지 말아야 할 음식 5


임신을 하면 무엇 하나를 하더라도 예민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초산이라면 "이렇게 하는 것이 맞나?" 싶을 때가 생기는데요.


우리가 평상시 먹었던 음식들 조차 우리 아이들에게 해가 될 수 있어 주의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오늘은 제일 첫 단추가 되어 줄 임산부가 피해야 할 음식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술


술을 좋아하더라도 임신 중이라면 꼭 피해주세요. 임신 중 술을 마시면 태반 혈관을 수축시켜 태아에게 전달되어야 할 영양분과 산소공급을 감소시키고 태아에게 전달되어 뇌의 손상을 줄 뿐만 아니라, 신체 발달에도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 외에도 사산이나 저체중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회, 육회 등 날 것


회를 먹거나 육회를 먹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경우보다는 그 안에 있는 기생충들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신 초기 감염되는 경우 자연적으로 유산하거나 사산이 될 수 있으며 장애를 가진 아이가 태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심각한 상황을 일으킬 수 있으니 무엇이든 잘 익혀 먹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3. 팥


팥은 호르몬 분비를 왕성하게 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태아의 성장환경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자궁수축과 이뇨작용을 일으켜 몸속 수분을 빼앗아 탈수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로 태아 기형유발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가급적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4. 율무


율무는 아이 성장에 있어 필요한 영양소나 수분 등이 충분하게 흡수되는 것을 막아 태아 성장에 악영향을 끼치고 착상을 한 경우에도 방해가 될 수 있어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산모의 장 기능을 저하시키며 양수 생성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자궁을 냉하게 만들어 태아가 지내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5. 파인애플


과거 일부 국가에서는 유산과 낙태를 위해 파인애플을 섭취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이 임산부가 섭취하면 안되는 이유는 파인애플의 가운데 딱딱한 섬유질로 되어 있는 파인애플 심 때문입니다.


이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단백질을 녹이는 작용을 해 태아 손상이나 유산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러나 통조림의 경우 통조림을 만드는 과정에서 브로멜린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식혜의 경우 모유 촉진을 방해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조심하기 보다는 중반에 들어서 피해 주어야 합니다. 칼슘섭취 방해로 이어질 수 있으니 자주 섭취하는 것보다 아주 가끔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임신 중 꼭 피해야할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건강한 아이와의 만남을 위해 오늘 알려드린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