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헬스트레이너가 말하는 살찌는 최악의 음식 5가지

운동 전문가들은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선 운동 20% 식습관 80%을 지켜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식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오늘은 현직 헬스트레이너가 말하는 살찌는 최악의 음식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다이어트 중이라면 끝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떡볶이


우리나라 떡볶이 프랜차이즈는 20개가 넘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는데요. 떡볶이는 기본적으로 쌀과 밀을 압축시켜놔 고탄수화물 음식이며 칼로리는 밥보다 약 2배 높습니다.


게다가, 떡볶이 소스는 고추장 뿐만 아니라 고춧가루, 설탕, 간장, 물엿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일일 나트륨 섭취량을 훌쩍 넘습니다.


그리고 떡볶이를 먹을 때 같이 먹는 튀김과 순대는 고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짜장면


짜장면은 국민 음식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짜장면은 나트륨 함량이 높고 소스를 기름에 볶아 만들기 때문에 칼로리가 1인분 기준으로 864kcal로 잔치국수의 2배로 매우 높습니다.


3) 제로콜라


칼로리가 '0'인 제로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탄산음료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시원한 탄산음료가 떙길 때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데요.


이에 관련된 연구 자료들을 살펴보면 오히려 제로콜라를 많이 마시면 뱃살도 늘어나고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콜라의 주성분인 설탕의 단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가 거의 없는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으로 대체했기 때문입니다.


단맛을 인식하는 감각 수용체가 아스파담에도 설탕과 같은 반응을 하기 때문에 더 많은 당을 흡수하고 단맛에 대한 내성이 생겨 더 많은 단 음식을 찾게 되는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4) 피자


피자 한 조각은 밥 한공기(300kcal)에 버금가는 칼로리를 지녔습니다.



2조각을 먹을 경우 공기밥 2그릇을 먹는 것과 비슷하며 함께 먹는 콜라도 식욕을 더 돋구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김밥


밥과 햄, 단무지 등 건강에 좋은 재료가 들어가 영양가가 높은 음식으로 알려진 김밥은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칼로리가 의외로 높아 다이어트 중이라면 피해야하는 음식입니다.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만, 일반적으로 김밥 1줄이 약 450~500kcal로 2줄을 먹으면 약 1,000kcal에 달하는 고칼로리 음식입니다.


<고칼로리 음식>

돼지고기 수육 1206kcal, 감자탕 960kcal, 돼지갈비 941kcal, 해물크림소스 스파게티 918kcal, 삼계탕 918kcal, 잡채밥 885kcal, 잣죽 874kcal, 크림소스 스파게티 838kcal, 간짜장 825kcal, 삼선짜장면 804kcal, 훈제오리 797kcal, 제육덮밥 782kcal, 잡탕밥 777kcal, 볶음밥 773kcal, 해물덮밥 772kcal 등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