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고 버렸다간 싱크대 하수구가 막혀 역류합니다" 당신이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려선 안될 8가지


평소 많은 분들이 설거지 혹은 청소를 하다가 개수대에 쓰레기를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덩어리가 큰 음식물들은 개수대 망에 걸려 쓰레기봉투에 담아버리지만, 특정 음식물은 그냥 개수대에 아무런 생각 없이 버리곤 하는데요. 하지만, 그 행동은 자칫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주 혐오스러운 냄새의 주범이 될 수 있고, 배관 시스템의 문제를 야기하는 원인이 됩니다오늘은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려선 안 될 8가지 물건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달걀껍질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리지 말아야 할 품목인 달걀껍질은 자칫 배수관을 망가뜨립니다왜냐하면 달걀껍질의 멤브레인이 접착효과를 일으켜, 개수대 내부에 달라붙기 때문입니다.

 

그 달라붙은 껍질로 인해, 개수대 시스템이 망가져 물이 안내려가거나 역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오래된 약품

남은 약을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리면 안 됩니다. 의약품들이 배수관을 막는 문제는 없으나배수관을 통해 내려온 의약품들이 상수도를 손상시키며, 물을 오염시켜 수생 동물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오래된 약을 폐기하고자 한다면, 근처 약국에 반납하거나 태우는 쓰레기에 함께 묶어버리기 바랍니다.

 

3) 밀가루

요리를 하고 남은 밀가루를 그대로 싱크대 개수대에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하지만, 밀가루는 싱크대 개수대로 들어가 물과 만나 접착성 반죽이 되어 문제를 일으킵니다.

 

자칫 개수대가 완전히 막혀 배관을 갈거나 고쳐야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어 절대 버리면 안됩니다.

 

4) 과일 스티커

과일에 붙은 조그마한 스티커를 과일 닦을 때, 개수대 구멍에 함께 버리곤 합니다하지만, 떼어낸 스티커는 수용성이 아니기 때문에 배수구 한 곳에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결국 쌓인 스티커로 인해 물이 잘 내려가지 않거나 음식물들이 쌓여, 배수관이 막힐 수 있습니다.

 

5) 커피찌꺼기

커피를 먹고 남은 찌꺼기를 그대로 싱크대에 버릴 경우, 배관 파이프에 그대로 쌓일 수 있습니다쓸모없어 보이는 커피 찌꺼기는 화분의 퇴비 혹은 방향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약 정 쓸 곳이 없다면,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리는 것이 개수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6)

소고기, 돼지고기, 닭 뼈 등 동물 뼈를 싱크대 개수대에 버리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두꺼운 뼈는 가급적 일반 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를 예방하고자 한다면 생선뼈도 일반 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리는 것이 싱크대 개수대를 완벽히 지켜낼 수 있습니다.

 

7) 밥과 면

밥과 면은 물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계속해서 팽창하게 돼, 배수관에 문제를 일으킵니다특히, 면은 전분이 매우 높아 문제가 더 커질 수 있어 가급적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버리기 바랍니다.

 

8) 다 사용한 식용유

튀김요리와 전을 부쳤다면 남은 식용유를 어떻게 버릴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약 음식을 하고 남은 식용유를 개수대에 그대로 버린 적이 있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끓는 물과 식초 그리고 베이킹 소다를 혼합해 개수대에 쭉 부어주기 바랍니다세 가지 성분이 섞이며, 기름으로 더러워진 배수관 파이프를 말끔히 세척할 수 있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