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은 매운맛과 특유의 향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식품이죠? 생강의 성분을 보면, 풍부하게 함유된 진저롤은 체내에서 내장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합니다. 또 쇼가올은 내장지방 세포의 생성을 억제해줍니다.
따라서 생강을 드시면 건강에 해로운 내장지방은 없애 주고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주는 데 아주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뱃살이 생기는 경우가 있지만, 관리를 하지 않은 중년의 뱃살은 건강에 치명적인 위험 신호입니다.
특히 전신 비만보다. 복부비만의 위험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들이 다양하게 발표되고 있으며, 복부비만인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심장질환의 위험이 2배 높아지고 치매 발병 위험도 5배 높아지며 다양한 종류의 암 발생 위험을 최대 2.8배까지 높이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생강과 같이 먹으면 내장지방을 활활 태워 뱃살 걱정을 덜어주는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엇일까요 ?
바로 '생강 커피'인데요. 생강 커피는 말 그대로 생 생강을 말려서 분말한 가루를 커피가루와 함께 먹는 방법입니다. 말린 생강가루와 커피가루가 만나게 되면 내장지방을 태우는데 더욱 효과가 극대화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말린 생강가루는 생것보다 진저롤 성분이 농축되서 양이 더 많아집니다. 그래서 말린 생강가루를 뜨거운 커피에 타서 마시면 체내 축적된 나쁜 지방을 태우는 진저롤 성분이 늘어나고, 동시에 지방 분해를 돕는 커피의 카페인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서 지방 분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자 그럼 내장지방을 태워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생강커피 만드는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생강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내 주세요.
(생강 껍질은 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숟가락을 이용해 껍질을 벗기면 쉽게 벗길 수 있다고 합니다)
2. 생걍을 얇게 썰어 건조기에서 10시간 정도 말려주세요.
(건조기가 없는 경우에는 햇볕에 3~4일 정도 말려주시면 됩니다)
3. 말린 생강은 활용하기 쉽게 분쇄기에 곱게 잘 갈아줍니다.
4. 곱게 간 생강가루와 커피의 비율은 1:1로 뜨거운 물 300mL에 생강가루와 커피를 각 2스푼씩 넣어줍니다.
(단 설탕과 크림을 절대 넣지 마시고, 반드시 블랙커피와 원두커피여야 합니다)
생강 커피를 마실때 주의사항은, 하루에 여러 잔을 마시게 되면 사람에 따라 과한 발열증상이 나타나거나 위를 자극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에 1잔을 넘지 않게 마셔야 합니다.
또한 생강 커피에 들어가는 커피가루의 양은 15g이하, 말린 생강가루는 5g 이하가 적당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