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검은색 점은 가장 흔한 악성종양입니다" 전문의가 알려주는 눈이 보내는 건강 상태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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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에 이상 상태는 여러가지로 반응이 오는데요. 그 중에 하나로 실제 우리 눈은 몸이 안 좋을 때 다양한 증상으로 신호를 보냅니다.

 

대부분 이런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그냥 넘기곤 하실텐데요. 그냥 넘겼다가는 큰 병까지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몸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눈의 변화 5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한 가지라도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즉시 안과를 방문해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 눈가에 지속되는 떨림

눈가에 계속해서 떨림이 지속된다는 것은 스트레스나 피로가 극에 달했다는 뜻이거나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이럴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 떨림이 멈추지 않는다면, 안면경련의 전조증상일 수 있으니 우선 진단부터 받고 진단에 맞는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흰자 위에 붉은 점

흰자 위에 붉은 점이 생긴 것은 위험한 증상은 아니지만, 오래 지속된다면 고혈압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모세혈관은 혈압이 너무 높을 경우 확장되거나 터지면서 붉은색 점으로 나타나기 때문이죠.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식습관을 조절하고 생활 속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는 등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3. 탁한 흰자위

눈의 흰자위는 우리 몸의 해독 능력을 의미합니다. 투명하고 하얗게 보여야 정상이지만, 평소보다 갑자기 탁해졌다면 해독 능력이 떨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독 효과가 있는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 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자몽이나 아보카도, 강황, 사과, 녹색 채소, 토마토 등이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음주나 흡연도 최대한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눈동자 주변에 하얀 테두리

눈동자 주변에 하얀 테두리가 생기는 것은 각막에 지방이 축적됐을 경우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는 혈액의 지방 수치가 높다는 뜻으로 주로 노화가 일어나는 50대 후반에서 60대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현상으로 눈에 좋은 영양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흰자 위에 검은 반점

흰자 위에 검은 반점이 있다면 즉시 안과에 방문해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해당 점이 악성 흑색종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악성 흑색종은 눈 안에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악성 종양으로 제때 치료를 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질환 중 하나 입니다.

스마트폰과 PC이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안경을 쓰는 연령대도 점점 낮아지고, 눈이 침침해지거나 젊은 노안과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치과에 정기적으로 1년에 한 번씩 스케일링 하기 위해 방문하듯이, 안과도 마찬가지로 각종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라는 게 한 번 망가지면 쉽게 되돌릴 수 있는 것이 아닌 만큼, 눈 건강 지키는 예방 및 운동법을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 건강 지키는 예방 및 운동법

 

 

※ 눈 건강 지키는 예방법 ※

1. 외출 후 손발 및 몸을 청결하게 씻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잘 보이지는 않지만, 우리 몸에 묻은 먼지와 세균을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선글라스나 보호 안경을 착용합니다.
(눈은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난시를 초래할 수 있으며, 안구 건조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눈 비비는 습관을 없애주세요.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습관은 각막이 손상될 수 있고, 손에 있던 세균들이 눈으로 들어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므로 눈을 비비지 마세요)

4. 눈을 충분히 쉬게 해주세요.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안경을 써서 눈을 충분히 쉬게 해줘야 합니다. 렌즈를 사용할 경우 이물질이 달라붙어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세요.
(평소에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블루베리, 시금치, 당근, 토마토 등이 좋으니 챙겨 먹으세요)

 

 

※ 눈 건강 지키는 운동법 ※

1. 안구 스트레칭
(눈을 감고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움직여주고, 10회 반복해주세요)

2. 손가락을 바라봐
(팔을 뻗어 손가락을 들고 눈 앞까지 10회 반복해서 왕복해주세요. 이 때 눈을 깜빡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눈앞 꼬리 체조
(눈앞 꼬리를 눌렀다 떼기를 5회 반복해주세요. 또한 눈을 위로 뜨고 안구 아래쪽을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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